본문 바로가기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

3박 4일 제주 여행 코스 (1, 2일차) / 찐제주도민 후기

by 보리입니다 2023. 6. 21.
728x90


3박 4일로 다녀온 제주 여행 기록 ✍🏻
 
제주도 서귀포가 고향인 서울사는 사람. 나야 나 👩🏻‍💻

30년 제주도 인생 구석구석 다닌 사람으로써 왠만한 지역은 거의 다 다녀본 것 같은데
이번엔 본가에 방문하는 것이 아닌 오로지, 관광객 모드로 다녀봄.
 
제주도는 서쪽과 동쪽을 하루에 다 돌아다니기엔 너무 멀다.
운전만 하다가 하루가 다 가고 체력이 바닥나서
숙소 들어가면 100% 뻗기 때문에
하루는 서쪽, 하루는 동쪽
이렇게 나눠서 여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제주도 사람으로써 하루만에
서쪽 -> 동쪽 이동하는 것은 무모한 짓!
누가 여행루트를 짠다면 진짜 이것부터 충고하고 들어간다.
 
내가 3박 4일동안 꽤 여유롭게 다녔던 일정 ⬇︎⬇︎
 
#제주여행코스추천
🚙 제주공항 -> 제주시 -> 서쪽 (애월, 모슬포) -> 서귀포 -> 동쪽 (성산, 섭지코지) -> 제주시 -> 제주공항 ✈️ 
 


 
 
여행 1일차. 


제주에 오후 늦게 도착해서 밥먹으러
바로 신해바라기 분식의 순두부찌개🍚 먹으러 왔다.

대학시절에도 자주 먹었던 곳인데
요즘은 소문나서 관광객이 많아졌다 ㅠ_ㅠ
(풍자 또간집에도 제주 로컬맛집으로 나와서 방송까지 타버린)

흔히 알고있는 푸딩같은 순두부가 아니라
비지찌개가 더 흡사하다. 
 
맵찔이는 못먹을 것 같은 맵기.
여기에 기본 반찬인 오징어젓갈을 곁들여서 먹어야한다. 하... 또 먹고싶네...
정말 중독성 강한 맛........
 

유튜브 풍자 또간집 제주편

 


 
 


동문시장

 

바로 옆에 동문시장 야시장에 가서
이것저것 주전부리를 사고 숙소로 들어왔다. 
흑돼지꼬치 + 회🐟를 사고 들어와서 숙소에서 맥주랑 같이 마시기.
 

제주 몽듀호텔
제주 몽듀호텔


 

숙소는 🏝️용담해안도로에 있는 몽듀호텔.
 

공항과 가깝고 잠만 자고 나올거라 이것저것 안따지고
깨끗한 것만 보고 예약한 호텔인데
생수도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이렇게 바다뷰가 보이고 내부도 깔끔하니 만족했다.
무엇보다 호텔 바로 옆건물이 스타벅스!!!! 🐶이득!!
 
근데 사진이 이것밖에 없네? ^^; 
 



여행 2일차.

제주 커피냅로스터스

 

 
 
평택과 연남동에 있는 ☕️커피냅로스터스가 제주 애월 하귀에서 제주돌담집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용담에서 해안도로타고 하귀로 도착했다. 2일차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카페는 오픈런 ㅋㅋ

정말 한적한 동네에 있어서 조용하고,
바로 앞이 바다여서 커피사고 산책하기에도 좋음
 
애월쪽은 사람이 너무 많기도하고, 평소에 많이 갔던 곳이라 패쓰하고 바로 남쪽으로 고고.
 

토끼트멍


 
안덕에 있는 '무늬오징어' 전문점 토끼트멍.
이거 먹을려고 11:30 오픈시간 맞춰서 하귀에서 모슬포까지 바로 쐈다 🚀ㅋㅋㅋ
비싸고 귀한 무늬오징어 🦑  아주 쫄깃쫄깃하고 일반 오징어랑은 진짜 차원이 다름.
 
손님을 모시게 된다면 무조건 모시고 가고 싶은 집.



 

 
🏡 우리 할머니집
토끼트멍 근처에 친할아버지 할머니집이 있어서
오랜만에 들려봄. 지금은 비어있는 집.🥹

명절때마다 가는 돌담길도 정겹고 친척어르신이
붙여놓은 안내장 ㅎㅎㅎ 
한적한 모슬포 마을 골목 돌담길이 있는 곳이여서 팔라고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가보다. 
 


 
모슬포쪽에 크림커피 맛집 중 하나가 '와토커피'인데
여긴 로스팅 위주로 하는 와토커피 2호점!
'슬레이트룸 커피'

여기서 로스팅하는 원두가 와토커피로 가는 것 ㅋㅋㅋ
 
원래 갈려고 했던 곳이 아니였는데 차타고 지나가다가
보이길래 유턴해서 커피사러감ㅋㅋ

여기선 '얼그레이 비엔나'를 마셨는데,
와토커피 1호점으로 가면 '와토알프스'를 먹기를 추천! 
크림이 너어어어어무 맛있어서 강추 박음.👍
 

 

 

카페 루시아 http://kko.to/rOPo870nYV

 
든든하게 커피도 마셨겠다 서귀포 안덕에 있는
카페루시아 앞에서 주차만 하고 (공간 매우 여유)
차안에서 노래들으면서 자연 만끽해봄 ㅎㅎ
저 앞에 보이는게 '박수기정' 해질녘에 일몰 시간 겹치면 아름다운 장경을 볼 수 있음
 
우린 이제 또 갈길이 멀기에 다시 서귀포로 이동.
 
 

약천사


 
 
시간이 남아서 들린 서귀포에서 제일 큰 절 '약천사'🙏
여기도 어릴때 소풍으로 갔던 것 같은데 ㅎㅎㅎㅎ

날이 좋아서 한바퀴 휙 돌고 나왔다.
 
 
 

정방폭포


 
 
여기도 시간나서 들렸는데, 입장권 살때
도민할인 되니까 신분증 꼭 챙기자! 
난 지갑을 차에 두고 나와서 다시 차로 뛰어갔다옴ㅋㅋㅋ
 
수학여행 온 학생들이 진짜 많았다.
남친 사진만 찍어주고 난 멀리서 구경 ㅎㅎㅎ 
저기 돌 위에서 찍는게 사진이 가장 잘 나오는 명당이다. 학생들 줄서서 찍고 있었음 ㅋㅋ
 

새연교


 
 
일몰 볼려고 일부러 시간 맞춰서 갔다.
새연교 건너편에 '새섬'이 있는데
여기도 산책하기 좋은 아주 작은 섬이여서 볼려고 했는데 바닥 데크 공사중🚧이라고 못들어가게 막아놨다 ㅠㅠㅠ (아쉽..)
 
친구들이랑 밥먹고 배부를때 산책겸 갔었는데 ㅋㅋㅋㅋ 새섬에 들어가서 새연교 방향으로 사진찍어도
멋있게 잘나온다. 
 

 
하...일몰 너무 멋짐...
다들 일몰 시간 잘 확인하고 가시길! 
 
 
 

문치비




https://app.catchtable.co.kr/ct/shop/m_chibee_jeju

 

문치비

최고급 비장탄을 고집해 숯향 가득한 흑돼지 맛집

app.catchtable.co.kr

 
일몰 보고 밥먹으러 서귀포 신시가지에 있는
🐷근고기 맛집 '문치비'에 갔다.
제주도하면 근고기를 먹어야되지않음?!ㅎㅎ
 
사실 친동생이 하는 가게임ㅋㅋㅋㅋㅋㅋ 
동생이 하는 가게지만 웨이팅이 좀 있어서 먼저 전화로 자리있는지 확인하고 감. 
 
사람들이 바글바글했지만 마침 나오는 자리가 있어서 착석하고, 동생한테 알아서 주문넣어달라고 한 다음에 맛있게 먹음 ㅋㅋ 

가게 창업 초창기때에는 주말마다 가서 서빙도 해주고
설거지도 해주고 도와주었는데
이제 나는 서울살이를 하다보니 1년에 몇번 못간다.
그래서 알바생들도 나를 잘 모르는데 매니저님은 날 알아보고 찌개 마구 가져다주심 (감사😎)
 
남치니도 고기가 아주 맛있다고 추가 주문까지 해서 먹음 ㅋㅋ
이것저것 배부르게 잘 챙겨먹고 아주 잠깐 가족들 만나고 다시 숙소로 고고. 
 
내일 일정이 제주 동쪽이다보니 일부러 숙소도 동쪽 가는길로 잡아둬서 갈길이 멈ㅋㅋ 
 
 
 
 
이후 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to be continued !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 - 3박 4일 제주 여행 코스 (3, 4일차) / 찐제주도민 후기

 

3박 4일 제주 여행 코스 (3, 4일차) / 찐제주도민 후기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 - 3박 4일 제주 여행 코스 (1, 2일차) / 찐제주도민 후기 3박 4일 제주 여행 코스 (1, 2일차) / 찐제주도민 후기 3박 4일로 다녀온 제주 여행 기록 ✍🏻 제주도 서귀포가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