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

재밌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야시장

by 보리입니다 2024. 1. 23.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에서 가족들과 맛있는 저녁을 먹고

바로 옆에 있는 시장 구경을 다녀왔어요!

 

작년까지만해도 서귀포올레시장에 야시장이 따로 없었는데,

올해부터 야시장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원래 제주도 야시장하면 제주시에 있는 '동문시장' (손흥민이 불쇼를 하고있다는..ㅋㅋ)이

유명한데 서귀포에도 야시장이 생겨서 더 활기가 생기는 것 같아요 ㅎㅎ

 

주차는 서귀포 올레시장 안에 있는 공영주차장 주차타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40

🚙 올레시장 내 공영주차장 이용

 

 

 

 

 

 

서귀포 올레 야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이자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시장이다.




 

 

 

 

원래는 시장 중심가에 오메기떡이나 시장통닭이나

이것저것 맛있는 먹거리를 많이 팔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야시장으로 구역을 나눠서 운영하는건 처음이었어요!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사람들이 엄청나네요! 🫢

 

 

 

 

 

 

 

 

 

흑돼지 떡갈비, 전복구이, 소고기불초밥, 막창, 흑돼지 김치말이 등 종류별로 다있어요!ㅋㅋㅋ

올레막창은 유명 맛집인지 사람들 웨이팅이 어마어마 하네요.

 

와우..

 

저희는 흑돼지를 아주 배 빵빵하게 먹고와서

한바퀴 구경만하고 따로 먹거리를 사지는 않았어요 ㅎㅎㅎ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밌네요 ㅋㅋㅋㅋ

 

 

 

 

 

 

 

 

한 구역에는 이렇게 테이블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었어요.

 

먹고싶은 음식을 포장해서 여기서 자유롭게 드시고

다 드신 것만 깨끗히 치우고 가면 되는 것 같아요 ㅎㅎ

 

이때 마침 밖에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는데

천장도 막혀있어서 비가 오건 눈이 오건 바람이 불건 상관없이

구경하고 먹을 수 있는게 아주 좋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

 

 

 

 

 

 

 

 

 

제주도에서 흑돼지 김치말이가 꽤 유명한가봐요?

가는 곳 마다 흑돼지 김치말이 파는곳에 줄이 꽤 길던데... 맛있나?

 

전 서울에 살고있는 제주도민이지만,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요 😭

 

불쇼도 같이 해주고 보는 재미도 있네요 ㅋㅋㅋ

 

제주시 동문시장에서도 제주손흥민 님이 흑돼지 김치말이 팔고계셨던 것 같은데....

 

암튼, 저희는 여기서 십원빵만 사먹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ㅎㅎ

 

비오는 서귀포 거리가 한산하더니 모든 사람들이 다 올레시장 안에 있었나봐요!ㅎㅎ

관광오신 분들 숙소에 음식 포장해가기도 너무 좋을 것 같고

한번씩 들러서 구경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용

 

 

 

 

 

 


[서귀포] 보리겨 훈연 흑돼지 다이닝 ‘우녁집’

 

[서귀포] 보리겨 훈연 흑돼지 다이닝 ‘우녁집’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에 ‘우녁집’이라고 보리겨로 훈연하는 스타일의 흑돼지 다이닝집이 새로 생겨서 다녀와봤어요!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 신상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해서 한

celinemoon.tistory.com

[서귀포] 찐도민 맛집, 흑돼지는 역시 '문치비'

 

[서귀포] 찐도민 맛집, 흑돼지는 역시 '문치비'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오늘은 제주 서귀포에서 흑돼지 맛집인 '문치비'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장사가 너무 잘돼서 확장공사까지 한 고깃집이예요 ㅎㅎㅎ 서귀포 신시가지 월드컵경기장 근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