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서귀포] 찐도민 맛집, 흑돼지는 역시 '문치비'

by 보리입니다 2023. 11. 13.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오늘은 제주 서귀포에서 흑돼지 맛집인 '문치비'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장사가 너무 잘돼서 확장공사까지 한 고깃집이예요 ㅎㅎㅎ
 
서귀포 신시가지 월드컵경기장 근처에 있고
관광객들도 많이 찾으시지만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도민 맛집이예요. 🫶
 
무엇보다 고깃집은 '고기'가 맛있어야 하는데
여긴 고기질이 좋아서 여러번 찾게되는 정말 찐맛집입니다!! (추천박고 시작)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4:00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신서로32번길 14
🚘 주차 : 네비에 '문치비 주차장' 검색, 가게 옆 골목에 주차장 있음
 
 
 

 

서귀포 흑돼지 맛집, 문치비

 
 
 

 
 

 
우선 '치비'라는 뜻은 제주도 방언으로 ~가네, ~씨네, 누구네 집안 이라는 뜻이예요.
그래서 '문치비'는 '문씨 집안'이라는 뜻입니다 ㅋㅋ
 
여기 사장님이 '문'씨 이거든요 ㅎㅎ
제주에서는 흔하게 쓰는 사투리이예요. 누구 치비구나~ 이렇게요.
 

 

 
 

 
맛집답게 저녁시간이 되니 웨이팅이 있어요.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골목 안쪽에 있는 주차장 가는 길이예요. 
골목에 '문치비 주차장'이라고 써진 팻말이 있는 공터에 세우고 내려오시면 됩니다.
 
 

 
 

 
 

 
 
내부에는 자리가 꽤 많은 편이예요. 
 
안쪽 끝에는 단체석으로 이용하기도 하구요. 
방문자층이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다양하게 많았습니다 ㅎㅎㅎ 
 
 

 

 
 

 
 
저는 주로 근고기를 먹기는 하지만 갈매기똥(갈매기살)도 너무 맛있어요!!!!
진짜 한번 드셔보세요!!! 추천추천 👍
 
내 위가 너무 한정적이어서 더 먹지못해 슬픈......😭
 
 

 

 
 

 
* 오늘의 제주도 사투리
- 지꺼지다 : 너무 좋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점심세트 메뉴로 400g 단위로도 판매가 되고 있어요.
흑돼지 김치찌개 + 폭탄계란찜 + 공기밥
 
11시30분 ~ 15시까지
아주 알찬 구성이네요! 👏
 
저는 법카로 점심회식을 한다면 여기서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메뉴판
근고기

 
 

 
 
밑반찬과 숯불이 세팅되고 드디어 저희가 시킨 근고기가 나왔어요......츄릅!
 
 
제가 말씀드린 고기질이 너무 좋다는 얘기가 틀린 말이 아니쥬? 
진짜 구워서 드셔보시면 더 정확히 아실거예요 ㅎㅎㅎ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또 먹고 싶네요 ㅠㅠ
🐷
 

 
 

 
 

 
 
저는 멜젓을 아주 사랑합니다 🫶❤️
 
 

 

 
 

 
 
이렇게 직원분이 오셔서 직접 고기를 다 구워주세요.
기다렸다가 편하게 먹기만하면 됩니다.
 
현기증 나니까 얼른 구워주세요....
 
 

 

 
 

 
 
멜젓에도 찍어먹고
명이나물에 와사비에도 싸먹고
소금에도 찍어먹고
쌈장에도 찍어먹고
 
진짜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었어요 ㅎㅎㅎ
 
 

 

흑돼지 김치찌개

 

 
 
 
이와중에 흑돼지 김치찌개도 먹었구요 ㅎㅎㅎ
 
찌개에도 돼지고기가 아주 실하게 듬뿍 들어가있더라구요! 
 
 

 
 

 
 
 

 
여기 문치비는 사장님이랑 매니저님도 다 친절하시고
고기 맛도 너무 맛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찐맛집중 하나예요!ㅎㅎㅎ
 
서울 지인들이 제주 맛집 추천해달라고 하면
추천해줘서 만족하는 곳이기도 하구요. 
 
제주 여행 중 흑돼지(일반 백돼지도 추천) 맛집을 찾으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아주 추천드립니다 👍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 [서귀포] 보리겨 훈연 흑돼지 다이닝 ‘우녁집’

 

[서귀포] 보리겨 훈연 흑돼지 다이닝 ‘우녁집’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에 ‘우녁집’이라고 보리겨로 훈연하는 스타일의 흑돼지 다이닝집이 새로 생겨서 다녀와봤어요!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 신상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해서 한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