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서귀포/화순] 카페 '더리트리브' (The Retrieve)

by 보리입니다 2024. 1. 27.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 안덕 화순에 있는
카페 더리트리브에 다녀왔어요!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19시 (둘째, 넷째 목요일 휴무)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241
🚙 카페 앞 주차장 있음 (넓음)

 

✔️ 1인 1잔 주문필수
🐶 애견 동반출입 가능하나, 목줄 필수
맹견이나 공격성 있는 애견은 출입금지


 
 
 
 
 

더리트리브, The Retrieve



 ‘더리트리브’는 예전에 무한도전 이효리편에서
효리언니가 요가하고 춤을 췄던 장소로 나온 카페예요!

예전에도 오다가다 몇번 들렸었는데
이번에 또 다녀와봤어요.ㅎㅎ



출처 - MBC 무한도전



 

 

 

 

저 창뷰 때문에 여기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ㅎㅎ

한쪽 벽면이 모두 창이어서 보기에도 시원하네요!

 

 

 




더리트리브 카페에서
자체 할인카드를 제공중이더라구요?

 

안덕면, 중문, 대정, 강정, 상예, 하예 등에서의 
근처 지역에서 가게를 운영하거나 일하시거나 거주중인 주민들에게
음료 20%를 할인(음료만 해당)해준다니..

사장님 멋지십니다! 🫡

동네 주민들이 많이 좋아하겠어요 ㅎㅎㅎ
카드 발급 당일에는 사용불가 하다니 다음날부터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메뉴판
밍구 에드워드 심바 1세



이 곳의 마스코트, 골든 리트리버
다이어트중인 올해 7살 밍구 에드워드 심바 1세🐶

스트레스로 인해서
사진은 찍어도 되지만 부르거나 만지지 말아달라는
공지가 있어요!

혼자 카페 이곳저곳에 앉아서 쉬고있더라구요 ㅎㅎㅎ

더리트리브 카페는 애견 동반출입 가능하나,
 목줄이 필수이고 자리에서만 같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맹견이나 공격성 있는 애견은 출입금지!

 

 

 

 

다쿠아즈 / 휘낭시에

 

 

 

 

카운터 앞 베이커리 코너에 귤이 있네요 ㅋㅋㅋㅋ

역시 제주도죠?ㅋㅋㅋ

 

제주도에 있는 식당에 가면 겨울만 되면 항상 콘테이너에

귤 쌓아두고 맘껏 가져가라고 놔두거든요 ㅎㅎ

 

귤의 도시 탐라국 🍊🍊🍊

 

 

 

 

다쿠아즈
아몬드 크림 라떼




☕️🥤
아몬드 크림 라떼와
아이스초코, 딸기라떼 등을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아이스는 모든 음료안에
우유를 얼려서 만든 얼음으로 들어가있었어요 ㅎㅎ

크림도 맛있었어요 ㅎㅎ




 

 

 

'더리트리브' 카페는 대형 카페이지만,

테이블이 많아서 다다다닥 붙어있는 카페가 아닌,

테이블간 간격도 많이 넓어서 답답하지도 않고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쪽 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인스타 감성의 📸사진이 짜란- 나옵니다 ㅋㅋㅋ

 

저는 할머니댁이 대정 모슬포라서

서귀포에서 오다가다 커피를 먹고싶을때

더리트리브에 가끔씩 들리는데요, 

 

바다뷰나 이런 대단한 뷰가 아니더라도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힐링되는 공간이라서 좋아합니다 ㅎㅎ

 

 

 

 

 

 

카페 안쪽 공간에는 이렇게 소품을 살 수 있는 소품샵도 한켠에 있어요.

구매는 카운터에가서 결제하시면 되구요, 

또 바로 옆에는 작가님이 그림을 그리고 계셨는데

방해될까봐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ㅎㅎ

 

2층에도 사진 스튜디오가 있어서 구경하시면서 한번씩 올라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이렇게 멋진 공간에서

맛있는 커피마시다 갑니다 ㅎㅎ

 

 


[서귀포] 보리겨 훈연 흑돼지 다이닝 ‘우녁집’

 

[서귀포] 보리겨 훈연 흑돼지 다이닝 ‘우녁집’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에 ‘우녁집’이라고 보리겨로 훈연하는 스타일의 흑돼지 다이닝집이 새로 생겨서 다녀와봤어요!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 신상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해서 한

celinemoon.tistory.com

[서귀포] 찐도민 맛집, 흑돼지는 역시 '문치비'

 

[서귀포] 찐도민 맛집, 흑돼지는 역시 '문치비'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오늘은 제주 서귀포에서 흑돼지 맛집인 '문치비'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장사가 너무 잘돼서 확장공사까지 한 고깃집이예요 ㅎㅎㅎ 서귀포 신시가지 월드컵경기장 근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