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관심사

카카오맵 백화점 실내 지도 오픈 소식 (층별 매장위치)

by 보리입니다 2024. 1. 31.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카카오맵(a.k.a 카맵)에서 실내지도 기능이 새롭게 오픈되었다고 합니다!

(PC 버전은 아직 미지원)
 
해당 기능은 카카오맵 App 5.15.0 이후 버전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면 바로 확인 가능해요!

 

백화점과 같이 여러 매장들이 많이 있는 실내공간에서 내가 찾는 매장이 어느쪽에 있는지 확인하려면

기존 지도 어플에서는 평면도로 매장 정보만 나와있어서, 매장의 상세정보를 눌러서 안내된 정보를 통해 몇층에 있는지 확인해보거나

백화점 안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찾고는 했었는데요.


이젠 카카오맵 어플에서 바로 매장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너무 원했던 기능이예요!!! 😭🫶

 

자, 바로 확인해봐야겠죠?

판교 현대백화점을 검색했습니다.

 

 

카카오맵

 

 

 

매장 위치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화장실 등 편의시설 위치도 층별로 확인이 가능하네요!

층을 바꿔서 확인하고 싶다면 왼쪽에 층 선택 버튼에서 원하는 층 선택하면 되고요.

 

매번 화장실이나 에스컬레이터 찾을 때 사이니지(표지판)을 두리번 두리번🤔 거리면서

가끔 가까이 있는 곳을 확인못하고 저멀리 있는 화장실에 다녀온 적이 꽤 있었는데요,

 

이젠 카카오맵을 켜서 내가 있는 자리에서 화장실 위치가 어딨는지 바로 확인할 수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판교 현대백화점, 잠실 롯데몰, 롯데백화점 분당점, 스타필드 등..

제가 확인해봤을땐 모두 실내지도가 뜨네요!! 👏

 

이제는 백화점 층별로 있는 키오스크를 찾지않고, 바로 카카오맵을 켜야겠어요! 

 

 

 

 

 

 

 

https://map.kakao.com/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