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관심사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아키스케치 하는 방법

by 보리입니다 2024. 1. 30.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제가 🏡인테리어에 관심도 많고, 곧 이사를 가야되서

지금 살고있는 집의 가구들이 이사갈 집에 어떻게 배치를 해야되나

이런저런 고민이 되었었는데요, 

 

보통 부동산이나 인터넷 검색으로 도면을 받아서

치수를 확인하고 머리를 굴려보지만,

 

요즘 '오늘의집' 사이트에서 3D 인테리어 서비스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한번 제가 사용해보았습니다. ㅎㅎ

 

저 오늘의집 VIP인데 3D 인테리어는 처음 사용해보네요! 😅

 

👇👇👇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https://ohou.se/interior3ds

 

3D 인테리어 |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

우리집 도면에 3D로 가구 배치를 해보세요

ohou.se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메뉴로 들어가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눌러줍니다.

 

그럼 도면 직접 그리가와 우리집 검색하기가 있는데

인터넷에 안나오는 집인 경우, 직접 도면을 추가하고 벽지, 장판 등 꾸며보실 수 있어요.

 

저는 검색하면 나오는 아파트여서

'우리집 검색하기'로 이시갈 집 평수에 맞는 집을 불러옵니다.

 

 

 

 

 

✨ 짜란 - 

 

이렇게 집 도면이 나왔어요.

이사갈 집의 거실, 침실, 창문 등 모든 치수가 보여지니 신세계가 열렸습니다.

예전에 아이패드로 직접 도면 그려가면서 치수재고 그랬었는데..

세상 너무 좋아졌네요! 👏

 

암튼, 각설하고..

도면에서 벽지와 바닥재 등 고칠게 없어서

이제 가구 배치를 해봅니다. 

 

왼쪽 메뉴 > 가구 라이브러리(기업)

오늘의 집에 등록되어 있는 가구들이 3D로 등록되어 있어서

본인이 갖고있는 가구와 동일한게 있다면

사이즈를 잘 보고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는 오늘의집 VIP답게 여럿 가구들이 이미 있네요. ㅎㅎ

동일한 가구가 없더라도, 사이즈를 확인해보고 비슷한 가구를 선택하거나

사이즈가 비슷한 가구 선택 후, 사이즈를 변형시켜줘도 됩니다.

 

 

 

 

침대를 선택하고 도면 위에 배치를 해줘봤어요.

각도와 위치 설정해주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사이즈의 가구가

이 집의 방 크기에서 어떻게 들어갈지가 보이니 너무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저는 집과 가구 크기를 보기 위함이예요.

 

제가 생각한 인테리어로 비슷하게 여러가지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어느정도 가구 배치를 해주고 랜더링을 해줍니다. (📸상단 카메라 모양)

랜더링은 실제 사진처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예요!

 

내가 1인칭으로 어느 위치에서 공간을 볼지 설정을 해주고

랜더링을 눌러주면 (오래 기다려야되요)

이렇게 사실감있는 사진으로 변환이 됩니다. 

 

 

 

 

 

사진처럼 꽤 그럴싸하죠?ㅎㅎㅎ

 

가구 사이즈가 안맞으면 최대한 비슷한 가구 선택 후

오른쪽 제품 상세정보에서 이렇게 크기를 조금씩 조정해줘도 됩니다. 

 

구매하기를 누르면 오늘의집 쇼핑 사이트로 넘어가서

바로 구매도 가능하더라구요!

 

 

 

이렇게 저는 3D 인테리어로 가구 배치해보면서

이사갈 집 인테리어를 어떻게 할지, 우리집 가구를 어떻게 데려가면 될지

아주 손쉽게 구상해볼 수 있었습니다!ㅎㅎ

 

여러분들도 오늘의집 3D인테리어 아키스케치로 

쉽게 인테리어 하세요! 

 

 

 


[😎 나의 관심사] - 유튜브 프리미엄 VPN 우회해서 싸게 가입하는 방법 (터키->필리핀)

 

유튜브 프리미엄 VPN 우회해서 싸게 가입하는 방법 (터키->필리핀)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제가 요즘 고정지출을 줄여보고자 구독하고 있는 콘텐츠 리스트업을 해보니 웨이브, 티빙, 넷플릭스 등 모두 합해보니 은근 나가는 비용이 상당하더라구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