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알려드림

[송파/석촌] 2개월마다 메뉴가 바뀌는 한식 오마카세 '뜻한바' / 메뉴, 예약정보

by 보리입니다 2023. 8. 18.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제가 가고 싶어서 눈여겨보고 있던 곳인
석촌동 한식 다이닝 맛집인 '뜻한바'에 다녀와봤어요. 
 
생긴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연휴, 연말에 예약이 꽉 차서
예약이 어려워 한 번도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평일로 예약을 해서 회사분들과 다녀왔습니다 ㅎㅎ
 
한식 오마카세 '뜻한바'
 

 
📍주소 :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42길 6-9 1층
📌 영업시간 : (매주 일요일 휴무)
1부 : 저녁 5시30분 ~ 7시30분
2부 : 저녁 8시 ~ 10시
📞 전화번호 : 02-420-8062
🚙 주차 : 송파여성문화회관 주차장 유료 주차 가능  
 

 

뜻한바

 
뜻한바는 한식과 일식을 퓨전으로 하는 12석의 작은 주점입니다. 
그래소 홀수 인원을 예약받았을 경우 공석이 생겨 홀수인원은 받지 않으며,
 
캐치테이블로 2명까지 예약 가능,
4명 예약은 유선상으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주말은 4명 예약 불가)
 
저희도 전화로 4명으로 예약을 해서 다녀왔어요.
 
✔︎ 2인당 주류 1병 주문 필수
✔︎ 인당 5.8만원 (예약금 있음, 현장 결제시 예약금 환불 후 재결제됨)
✔︎ 총 6가지 시즌 코스메뉴로 구성됨
 

 
이렇게 자리는 모두 바 형식으로 12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4명 예약은 가능하지만 일자로 앉아야 해서
대화가 좀 어려우실 수도 있어요! 
 
저희는 4명인데 코너쪽으로 자리를 주셔서
3명이 일자로 앉고 한명이 코너옆에 앉으셔서 그나마 마주볼 수 있었던..
 
자리에 앉으면 앞에서 요리 세팅해 주시는 것들도
모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뜻한바 메뉴

 
뜻한바의 시즌 코스 메뉴는 2개월마다 변경된다고 하네요. 
저희가 맛본 메뉴들도 8월에 끝나서 
9월부터는 또 새로운 메뉴들로 구성이 될 예정이라고 하셨어요.
 
<7, 8월 메뉴>
낙지 들깨 비름나물 무침
보리밥을 곁들인 참조기 튀김
한돈 고랭지 배추 누루미
강원도 백골뱅이를 곁들인 수제 콩국수
구운 가지 소스를 곁들인 떡갈비
영계 닭곰탕
디저트
 
뜻한바는 2인당 1주류 주문 필수입니다. (소주, 맥주 없어요) 
저희는 4인이라 2병을 주문해야 했고
추천해 주신 화이트와인 1병과 일본 사케 1병을 주문했어요. 
 

 
"Gaba do Xil Branco"
가바도 실 고데요 브랑코 (스페인)

 

코스가 시작되면
음식 하나하나 나올 때마다 자세히 설명을 해주세요. 
 
와인잔에 와인이 비면 셰프님이
보시다가 계속 따라주시고요 ㅎㅎ 
 

낙지 들깨 비름나물 무침
보리밥을 곁들인 참조기 튀김
한돈 고랭지 배추 누루미

 
두 번째 주류인 일본 사케 '닷사이'가 나왔습니다. 
DASSAI 39
 
닷사이 라는 술을 많이 들어봐서 한번 마셔보고 싶었는데
마침 있어서 선택해보았는데요, 
와우..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답니다 ㅎㅎㅎ
너무 맛있었어요!!!! 👍
 
일본 사케 인기 순위 중에 항상 있는 술이더라고요!
역시 인기 있는 건 이유가 있어...
 

 
콩국수 위에 치즈를 올려주시는 건가 싶었는데
여쭤보니 마카다미아 이었어요!
더 고소하게 먹으라고 견과류 가루를 올려주시는 것 같아요 ㅎㅎ
 

강원도 백골뱅이를 곁들인 수제 콩국수
여수 갓김치
구운 가지 소스를 곁들인 살치살 떡갈비
구운 가지 소스를 곁들인 살치살 떡갈비
영계 닭곰탕
영계 닭곰탕
디저트 - 모나카와 아이스크림

 
디저트까지 6가지 메뉴를 다 먹었습니다 ㅎㅎ
코스다보니 음식이 조금씩 나와서 다 먹으면 배가 찰라나 싶었는데
무슨.. 배가 아주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제 배를 너무 얕보았네요...
 
다 맛있었지만
먹은 요리중에 저는 닭곰탕이 제일 맛있었어요! 
육수가 너무 맛있어서 다 먹고 싶었는데... 제 배가 허락하지 않았네요 ㅠㅠ
같이 가신 분들도 닭곰탕이 아주 맛있다고 다들 그러셨어요 ㅎㅎ
 
또 먹고싶은데 메뉴가 시즌별로 또 바뀐다니 괜히 아쉽...ㅠㅠ
 

뜻한바

 
회식으로 좋은 곳에서 좋은 음식들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
 
담엔 남자친구랑 둘이서 또 다녀와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다른 메뉴 기대기대)
 
 


[송파/석촌] 가성비 지리는 석촌역 '사사노하' 서서 즐기는 일본식 이자카야 ㅣ 예약정보, 웨이팅, 영업시간

[송파/석촌] 가성비 지리는 석촌역 '사사노하' 서서 즐기는 일본식 이자카야 ㅣ 예약정보, 웨이팅

5800원 안주와 5800원 하이볼을 파는 곳이 있다? 🍘🍢🍺 석촌역 3번 출구 골목에 위치한 가성비 맛집 일본식 이자카야 '사사노하'는 저의 단골맛집 이예요. 작년까지만해도 일본 다찌형식으로 앉

celinemoon.tistory.com

[송파/석촌] 석촌동 숨은 맛집, 생면파스타, 뇨끼 맛집 ‘콘메’

[송파/석촌] 석촌동 숨은 맛집, 생면파스타, 뇨끼 맛집 ‘콘메’

맛있는 파스타, 뇨끼를 먹고싶을 때 마다 방문했던 석촌동 ‘콘메’ 서울 뇨끼 맛집 랭킹에 항상 나오는 곳이예요! 🤍 이런곳은 언젠간 한번은 방문해줘야겠죠?ㅎㅎ 송리단길이랑 가깝지만 석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