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 여행

[대구] 100년 고택의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

by 보리입니다 2023. 9. 25.
728x90

안녕하세요.보리입니다 🙋🏻‍♀️

 

대구 약령시 골목으로 저녁 산책을 하면서

스타벅스 종로고택점을 들러보았어요.

 

📌 영업시간 :

월~수 08:00 ~ 23:00

목~일 09:00 ~ 23:00

 

 

작년 이맘때쯤 고택을 이용한 스타벅스가 대구 중심가에

오픈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었는데 이제야 방문해보았네요. ㅎㅎ

 

저녁 8시30분쯤 가보았더니 앉을 자리는 있었어요!

 

‘대구종로고택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택을 활용한 매장으로, 기존 한옥 건축물에 스타벅스가 들어서는 것은 국내 첫 사례다.

 

대구가 우리나라 고전 음악감상실의 발상지이자 문화 예술 도시인 점에 착안해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올룹슨과 협업하여

매장의 설계 단계부터 최적의 음악 감상을 위한 공간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주문하는 곳과 실내공간을 건너오면 

이렇게 마당과 별채가 있어요.

쪽마루에도 앉을 자리들은 구비되어 있었구요.

 

정말 고즈넉한 분위기네요 ㅎㅎㅎ

 

 

오래된 고택에 스타벅스 간판이 붙어있으니

뭔가 색다르네요 ㅎㅎㅎ

 

 

곳곳에 이렇게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보이구요.

별채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구조더라구요!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마당에 골목으로 바로 나갈 수 있는 대문이 하나있고

반대편은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어서 바로 들어올 수 있었어요.

 

마당에 은행나무가 한그루 심어져있었는데

은행 냄새가.. 😵‍💫

 

바람도 선선하니 마당 테이블에 앉아있다가 나왔어요 ㅎㅎ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런 고즈넉한 곳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니 새로운 경험이었네요!

 

 

 


[🚘 국내 여행] - [대구/서구] 숨겨진 노포 분위기 삼겹살 맛집 '기찻길 참숯구이'

 

[대구/서구] 숨겨진 노포 분위기 삼겹살 맛집 '기찻길 참숯구이'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대구 서구 비산동에 있는 노포 분위기의 고기 맛집인 '기찻길 참숯구이'에 다녀와봤어요! 📌 영업시간 : 화~일 16:30 ~ 23:30 / 월요일 휴무 📍 주소 : 대구 서

celinemoon.tistory.com

[🍙 맛집 알려드림] - [대구] 카페 '넌테이블 non-table'

 

[대구] 카페 '넌테이블 non-table'

날씨 아주 맑음주의 🌤️❣️ 대구 중앙로역 근처에 있는 카페 넌테이블에서 감성을 느끼고 왔습니다 ㅎㅎ 대구 근대역사관에 걸쳐져 보이는 하늘이 너무 맑고 이쁘지 않나요? 이 날, 날씨가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