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 여행

[대구] 엘디스 리젠트 호텔 스탠다드 더블룸 숙박후기 + 청라언덕 산책

by 보리입니다 2023. 9. 24.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대구에 1박2일로 다녀오면서 '엘디스 리젠트 호텔'을 예약해서 묵고 왔어요.
제가 다녀온 주말에 에어비앤비 가격을 보니 1박에 16만원선 이더라구요? 
(가격 미쳤...) 
 
그래서 에어비앤비 보다 저렴했던 엘디스 호텔로 예약을 했습니다.
 부가세 포함 13만원 정도였던것 같아요.
 


 

 
대구 지하철 2호선 청라언덕역에서 내리면 가깝더라구요!
SRT타고 동대구역에서 내려서 바로 지하철타고 20분 걸려서 왔어요 ㅎㅎ
 

 
북창동 순두부 가게도 호텔안에 있었구요 ㅎㅎㅎ
로비도 아주 깔끔했습니다.
 

🚘 주차 안내
 
주차는 호텔 입구에 있는 주차장도 있고, 
호텔 바로옆 언덕에 있는 계명대 동산의료원 올라가는길에 야외 2주차장,
그리고 호텔을 지나치기전 골목으로 들어가면 
탐탐옆에 호텔로 이어지는 주차장이 또 있어요. (야외+기계식 주차)
 
저희는 기계식 주차장에 차를 대고 올라갔습니다.
 



 
1층 로비에서 체크인을 하고 3층 313호로 룸배정을 받았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이런 모습입니다.

 

엘디스 리젠트 호텔 스탠다드 더블룸


 

스탠다드 더블룸

 
생각보다 방이 작네? 이런 느낌....ㅎㅎㅎㅎㅎㅎ
 
정면에서 왼쪽은 화장실겸 욕실, 
오른쪽은 전신거울이 있었어요.
 


욕실 컨디션은 좀 낡았구나.. 이런 느낌 ㅎㅎ
그래도 욕실은 넓찍했습니다.

 
요즘 호텔에 일회용품 줄인다고 치약칫솔 없을 줄 알았는데
모두 다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치약칫솔, 면봉, 화장솜, 면도기, 샤워캡 등등..
 

헤어드라이기도 있씀!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세면대는 깨져있네요?
 

전기포트

침대옆 옷장에 가운이랑 실내화, 
다리미판과 다리미도 있었어요! 


다리미 있는거 너무 좋네요 ㅎㅎㅎ

 

TV 리모컨

 
오잉? TV에 모뎀은 왜 저렇게 달랑달랑 나와있는거죠...?ㅋㅋㅋㅋㅋㅋ
아마 리모컨 신호가 잘 안잡혀서 빼놓으셨나?ㅋㅋㅋ
 

 
방에 안치운 페트병 쓰레기 하나 있었구요ㅠㅠㅠㅠ
그냥 따로 말씀안드리고 가만히 놔뒀어요.
 

 
313호는 창문을 열면 이렇게 맞은편 창들이 보여서
커튼은 열어놓지 못했어요 ㅎㅎㅎㅎ
 

 
저는 신청하지 않은 조식이 TV를 트니 안내영상으로 나오구요 ㅎㅎㅎ
헬스장도 이렇게 있나보네요 ㅎㅎ



호텔에서 나와서 저녁먹고 배불러서
호텔 바로 옆 역사적 의미가 있는 근대문화골목
청라언덕에 가보았어요.

청라(靑蘿)라는 이름의 유래는 언덕 위 선교사 주택들의 벽면에 푸른 담쟁이덩굴로 뒤덮혀 있어 푸를 청(靑), 담쟁이 라(蘿)를 써 '푸른 담쟁이덩굴'이란 뜻의 청라언덕이라 불리게 되었다.



 
지나가다가 길옆에 대구의 근현대사를 소개하는 표지판 있길래 한번 가본건데
아니 대구에 이런 장소가 있는지 첨 알았네요?! 🫢
 
대구가 고향인 남자친구도 실제로는 처음 와봤다고...
저녁에 가니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야간투어로 가이드와 함께 투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뒤에 보이는건 1893부터 시작된 130주년이 되는 아주 오래된 대구제일교회 이구요,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옛 건물과 
선교사 주택들도 볼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조명들이 켜져있으니
야간투어도 이쁘고 분위기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ㅎ

 

3.1 운동 계단

 
3.1 운동 계단으로 내려오니 맞은편에
계산대성당이 있었는데
외국인분들이 투어버스를 타고 야간 관광을 오시더라구요.

알고보니 경상도 전역에서
제일 오래된 서양식 성당이라고 하네요.

안에 늦은 시간에도 미사드리는 분들이 계셨어요.
 

 

 
엘디스 리젠트 호텔에 묵으시는 분들
산책겸 동네 한번 둘러보세요. 너무 좋았어요! ㅠ_ㅠ
 
대구오면 시내만 갔었지 이런 동네 있는거 처음 안 사람 (나요..)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구요 ㅎㅎㅎ 
너무 좋은 경험하고 왔습니다! 
 

 
 
 


[🍙 맛집 알려드림] - 대구 푸른회식당 무침오징어회 택배배달 / 예약사이트, 가격정보

 

대구 푸른회식당 무침오징어회 택배배달 / 예약사이트, 가격정보

대구 푸른회식당 오징어무침회 오징어회무침 vs 오징어무침회 대구는 무침회라고 하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ㅋㅋㅋ 대구 반고개 무침회골목에 있는 "푸른회식당"에 가서 무침회를 처음 먹어봤어

celinemoon.tistory.com

[🚘 국내 여행] - [대구/서구] 숨겨진 노포 분위기 삼겹살 맛집 '기찻길 참숯구이'

 

[대구/서구] 숨겨진 노포 분위기 삼겹살 맛집 '기찻길 참숯구이'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대구 서구 비산동에 있는 노포 분위기의 고기 맛집인 '기찻길 참숯구이'에 다녀와봤어요! 📌 영업시간 : 화~일 16:30 ~ 23:30 / 월요일 휴무 📍 주소 : 대구 서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