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서귀포] 카페 '테라로사 중문에코라운지' / 메뉴정보, 영업시간, 주차장

by 보리입니다 2023. 7. 26.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 중문🌴에 위치해있는 '테라로사 중문에코라운지' 카페에 다녀와봤어요!

 

도로변에 위치해있어서 차 출입구를 놓치고 지나갈 수 있으니

서행하시면서 오른쪽 표지판을 잘 봐주세요 ㅎㅎ

 

'테라로사'는 제주에 하효동에 하나 있고

중문에는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꼭 와보고 싶었어요!

 

하효에 있는 테라로사는 감귤밭과 어우러지는 자연미가 있다면 (🦟모기 조심ㅋㅋ)

중문점은 북카페와 같이 모던한 분위기로 꾸며져있어요!

 

강원도 강릉에 있는 테라로사도 📚북카페와 같이 운영이 되고 있었는데

중문점도 동일한 분위기 인것 같아요 ㅎㅎ

 

카페 외관 / 입구는 거대한 시멘트벽으로

뭔가 웅장한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ㅎㅎㅎㅎ

 

입구 바로 앞에 실외 주차장이 있습니다. 

자리는 넉넉한 것 같아요.

 

 

입구옆쪽으로 들어오면 별도의 주차공간이 또 있어요. 

🚙전기차 충전할 수 있는 구역이 3개 정도 있네요. 

SK렌트카와 함께하는 '에코라운지' 이네요.

 

중문에코라운지점은 SK주유소로 오랜 기간 사용되었던 부지를 

'친환경 전기차 충전소와 스페셜티 커피'라는 주제로

절묘한 어울림을 즐기는 공간으로 변화시킨 곳이라고 합니다. 

 

 

환경 친화적인 주제를 전달하고자 최대한 기존에 존재하던 부지의 재료들을 활용한 과감한 시도와 매장 주변을 따라 오래된 나무들을 빼곡히 심어 마치 숲속 독립된 공간에 들어와있는 아늑함을 연상케하는 공간

 

 

 

드라이브쓰루가 되는 테라로사 중문점

 

드라이브쓰루 구역이 있는지는 몰랐는데 ㅋㅋ 

와.. 좋네요 ㅋㅋㅋㅋㅋ

 

맛있는 커피 먹고싶은데 주차하기엔 시간아깝고, 바로 가져갈 수 있는!!

(스벅에 아메리카노나 라떼는 제 입맛에는 그렇게 맛있는 커피맛은 아닌...😭)

 

테라로사 전국 매장으로는 최초로 드라이브스루를 도입한 지점이라고 하네요 ㅎㅎ

 

실내 공간

 

유아용 의자도 있습니다! 👶🏻

 

실내 공간

 

벽에 전시된 그림들이 멋있다 생각을 하고 있는데

알아보니 서상익 화가/작가님 작품들 이었어요. 

 

'페기 구겐하임의 예술가들'이라는 주제의 그림들 이라고 합니다.

 

갤러리에 온듯한 느낌

 

 

2층에는 북카페로 되어 있는데

운영시간이 오후 6시까지만 한다고 하네요. 

 

저희는 7시쯤 방문을 해서 2층을 둘러보진 못했어요!

 

테라로사 메뉴판

 

테라로사 베이커리와 드립백, 각종 원두, 텀블러 등도 같이 팔고 있어요.

저는 드립백 10개입 짜리를 구매해보았습니다 ㅎㅎ

1개는 맛 보라고 서비스로 주셨어요!

 

에디오피아 / 온두라스 원두

 

 

커피가 맛있는 테라로사에 왔으면 당연히 커피맛을 봐야겠죠? 

따뜻한 라떼와 초등아이가 먹을 수 있는 초코라떼와 휘낭시에를 시켰습니다 ㅎㅎ

 

 

 

조카가 화장실 좀 와보라고 너무 이쁘다고 해서 가봤더니

깔끔하고 깨끗하게 인테리어 되어있네요 ㅎㅎㅎ

 

 

테라로사 중문점은 다 좋았는데

너무 새건물이어서 그런지 들어갔을때 시멘트 냄새랄까..그런 냄새가 좀 심했어요.

머리가 아플 정도는 아닌데 들어가서 나올때까지 계속 느낄 수 있는 그런 냄새;;

 

많이 환기되서 냄새가 많이 빠지면 더 좋겠네요 😭

 

 

 

📍 주소 : 서귀포시 일주서로 1166

📌 영업시간 : 09:00 ~ 20:00 / 2층 북카페 18시 마감

🚙 주차 : 주차장 공간 넉넉. 전기차 충전 가능. 드라이브쓰루 가능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 [서귀포] 포장전문 분식맛집 ‘복음이네김밥만두’ / 메뉴정보

 

[서귀포] 포장전문 분식맛집 ‘복음이네김밥만두’ / 메뉴정보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 신시가지(혁신도시 옆) 법환동 김밥맛집 분식집 ‘복음이네 김밥만두’ 소개해드릴게요! 🙋🏻‍♀️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김밥입니다

celinemoon.tistory.com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 [서귀포] 한치물회맛집 바다뷰 '법환포구식당' / 메뉴정보

 

[서귀포] 한치물회맛집 바다뷰 '법환포구식당' / 메뉴정보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여름에 제주도면 뭐다? 한치물회죠!!! 🦑 이번 여름에도 역시 한치물회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ㅎㅎ 법환 바다 앞에 '법환포구(횟집)식당' 이예요! 저희는 한치물회

celinemoon.tistory.com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 [제주시] 카페 진정성 종점

 

[제주시] 카페 진정성 종점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요즘 제주🌴 많이 가시죠? 제주공항 근처에 바다뷰 볼 수 있는 대형카페 '진정성 종점'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카페진정성은 김포 하성면에 있는 지점이 본점이예요.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