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고향, 제주의 모든것/제주 맛집

[제주/서귀동] 갈치조림과 전복물회도 파는 고기맛집, 서귀포 '돌담집'

by 보리입니다 2023. 10. 3.
728x90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추석연휴로 제주도에 내려왔다가
가족들과 고기를 먹고 왔습니다 ㅎㅎ
 
저희가 다녀온 돌담집은 서귀포 항공모함(서귀포가 고향이신 분들은 다 아실듯..ㅎ)과
쌍둥이횟집 근처에 있어요!
 

📌 영업시간 : 월~토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태평로371번길 29-7
 
 

 

숙성 돼지고기 전문집 '돌담집'

 

돌담집은 이런 작은 옛골목 안쪽에 있어서
멀리서도 보이는 돌담집 간판을 보고 잘 찾아오시면 될 것 같아요. 
 
이런 골목길 아주 반갑네요 ㅎㅎ
주변에 다 주택들이어서 오며가며 조용히 다니는게 매너이겠죠?

 
 

 
 
이중섭 거리 근처에 있는거라서
벽화도 모두 이중섭 화가님의 그림들이 그려져있네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보니 돌담집 이름답게
안에도 모두 돌담으로 꾸며져있네요 ㅎㅎㅎ
 
내부 공간은 아담했지만 생긴지 얼마 안된
고기집이어서 그런지 아주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인장님 사진을 직접 걸어놓으셨네요...?ㅎㅎ
제주 앞바다 해녀분께 해산물을 직접 받아오시나봐요 ㅎㅎ
 
 

오겹살 + 목살

 

냉동이 아닌 생고기여서 고기 빛깔이 아주 이쁘네요 ㅎㅎ
같이 나온 젓갈은 멜젓이 아닌 갈치속젓 이예요!
 
제주에서는 여기저기 밥먹을때 갈치속젓을 많이 먹는답니다.
집에서 쌈밥 먹을때도 갈치속젓을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전복물회

 
고깃집에서 물회파는건 거의 못본것 같은데..여긴 물회도 있어요! 🫢
 
보통 횟집에서 파는 초고추장이나 된장 베이스의 물회가 아니라
 
뭐랄까..약간 어릴때 집에서 먹은 우뭇가사리 냉국? 같은 느낌의 물회였어요.
깔끔한 맛이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돌담집 메뉴

 
새우랑 전복도 같이 구워먹으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맥주 켈리가 있는 점이 더 맘에 들었어요!!ㅋㅋ)
 
제주도오면 항상
회나 조림 등 생선 먹으러 갈까?
고기먹으러 갈까?
고민 많이 하시잖아요.
 
갈치조림 + 전복물회 + 오겹살 + 목살 세트메뉴도 있어서
서귀포 돌담집으로 오시면 한방에 해결될 것 같습니다 ㅎㅎ
 
다만, 된장찌개나 계란찜 이런게 없어서
초딩입맛 맞추기에는 좀 어려웠네요ㅠㅠㅎㅎㅎ
 
오랜만에 제주에서 맛있는 고기 먹고온 후기였습니다! 

 
 
 


 

[서귀포] 신시가지 포장전문 분식맛집 ‘복음이네김밥만두’ / 메뉴정보

[서귀포] 신시가지 포장전문 분식맛집 ‘복음이네김밥만두’ / 메뉴정보

안녕하세요. 보리입니다 '◡' 서귀포 신시가지(혁신도시 옆) 법환동 김밥맛집 분식집 ‘복음이네 김밥만두’ 소개해드릴게요! 🙋🏻‍♀️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김밥입니다

celinem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